반응형

 

 

 

 

⚾ 두산 베어스 시라카와

KBO 프로 야구 매니저 리플레쉬 메거진입니다. 오늘의 소개 선수는 두산 베어스의 단기 외국인투수 시라카와 케이쇼 야구선수입니다. 시라카와 케이쇼 선수는 SSG 랜더스 소속으로 6주간 활약한 후 두산 베어스와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시라카와 선수처럼 한 시즌에 외국인 선수가 두 구단의 유니폼을 입을 수 있었던 이유는 KBO리그에서 올 시즌부터 도입한 대체 외국인 제도 때문입니다. 시라카와 선수는 SSG 랜더스 엘리아스, 두산 베어스 브랜든의 대체선수입니다.

두산 베어스 시라카와 연봉

⚾ 두산 베어스 시라카와 연봉

2024년 7월 10일 두산 베어스는 브랜든 투수의 대체선수로 SSG 랜더스와 계약기간이 끝난 시라카와 케이쇼 투수를 선택하여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두산 베어스와 시라카와 케이쇼 투수의 계약은 정식계약이 아닌 대체 외국인제도를 이용한 6주 계약으로 6주 후 재계약 여부는 결정됩니다. 하지만, 시라카와 케이쇼 투수는 일본 프로야구 NPB를 최종목표로 하는 선수인 만큼 재계약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두산 베어스 시라카와 케이쇼 2024년 6주간 연봉400만 엔으로 약 3,430만 원입니다. 6주 전 SSG 랜더스와 시라카와는 180만 엔으로 약 1,540만 원 수준이었지만, 2배가량 상승하였습니다.

시라카와 케이쇼 연봉이 2배가량 상승한 가장 큰 이유는 시라카와 투수의 현 위치(신분) 때문인 것 같습니다. SSG 랜더스와 계약할 당시 시라카와는 일본 독립구단 신분이었고, 두산 베어스와 계약할 당시에는 KBO 리그에 데뷔한 프로선수 신분이었기 때문입니다.

⚾ 2024 시즌 두산 시라카와

두산 베어스는 외국인투수 브랜든의 부상 이탈로 인해 선발로테이션에 문제가 생긴 상황으로 시라카와 선수에게 기대를 걸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두산 베어스 이승엽 감독은 시라카와 불펜피칭을 보고 '불펜피칭은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여러 가지 구종을 던졌는데, 실전에서도 그렇게 잘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현했습니다.

두산 베어스에 합류한 시라카와 투수는 최고 구속 150km/h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포크볼, 커브 등을 구사합니다. 시라카와 피칭을 살펴보면 높은 타점에서 일본투수 특유의 이중 키킹 투구폼으로 KBO리그에서는 보기 힘든 투구폼을 가지고 있어 상대 타자들이 타이밍을 잡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라카와 투구폼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글러브를 높이 치켜들면서 투구 시 오른손 손목을 꺾어 공을 몸 뒤로 감추었다 던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시라카와 선수의 투구폼은 위에서 꽂아 내리기 때문에 포심이 직선으로 빠르게 꽂이는 것을 볼 수 있고, 슬라이더의 각이 다른 변화구보다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두산 베어스 시라카와 프로필

두산 베어스 시라카와 케이쇼 야구선수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나이 : 2001년 6월 4일

✅ 출생 : 일본 도쿠시마현 미요시군 히가시미요시초

✅ 키 : 180cm

✅ 몸무게 : 88kg

✅ 프로입단 : 2004년 부상 대체 외국인선수 계약

✅ 계약 연봉 : 400만 

 

 

 

 

반응형